중요한 것은 재택근무가 단순히 일하는 장소만 바꾸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장소가 바뀌면 동선이 바뀌고, 동선이 바뀌면 삶이 바뀐다. 따라서 재택근무는 새로운 일과 새로운 인생이 펼쳐지는 것을 의미한다.
일본의 비즈니스 컨설팅 회사 블룸콘셉트의 대표이사이자 대학 교수, 컨설턴트 등으로 활약 중인 저자 고야마 류스케(小山龍介)는 '재택 HACKS : 새로운 시대 새로운 일을 위한 89가지 재택 기술(도서출판 안그라픽스)'을 통해 코로나 시대 재택근무의 가능성을 짚고, 그 세부적인 실전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앞으로 일의 미래가 어떻게 변할지, 노동의 형태와 구성이 어떻게 달라질지에 대한 거시적 담론과 미시적 이야기를 동시에 하는 동시에, 그 안에서 개인이 어떤 방식으로 자신의 컨디션을 유지하면서 최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지도 이야기한다.
저자의 친절한 설명과 짧고 간결한 문장, 세부적이면서도 실용적인 기술들은 현재 재택근무 중인 프리랜서뿐 아니라 앞으로 재택근무를 희망하는 사람, 재택근무를 고민하고 있는 회사 경영자에게도 놀라운 생각거리와 팁을 제공한다.
저자가 직접 재택근무를 하면서 활용하고 있는 많은 소프트웨어와 작업 방식 등은 실제로 재택근무를 해보지 않은 사람은 할 수 없는 고민에서 나온 결과물이다.
특히 조명, 의자, 향기, 시간 확보, 산책 습관 같은 혼자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 회계 관리, 화상회의, 업무 모델링 등 팀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소개하는 것도 인상적이다.
또한 세부적인 방법론에만 집중하지 않고, 재택근무를 통한 새로운 부업 창출의 가능성도 탐색한다. 이것은 재택근무가 단순히 일하는 '장소'의 문제가 아니라 '삶의 자리'가 바뀌는 것, 삶이 펼쳐지는 공간이 달라지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회사라는 공간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일을 하는 것이 대세가 된 코로나 시대에 이 책은 재택근무란 무엇인가, 재택근무를 할 때 필요한 마음가짐은 무엇인가, 언택트 시대에 일의 방식은 어떤 모습으로 진화할 것인가 등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더불어 이 책의 본질은 기존의 업무 방식이라는 상식에 사로잡혀 있는 나 자신을 해킹할 수 있다는 것이다. 새로운 업무 방식의 가능성을 느끼고 스스로가 새로운 시대에 발맞춰 변화하고자 한다면,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이든 여전히 출퇴근을 하는 사람이든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시대의 일과 삶의 방식에 대한 이해와 방법을 알아가게 될 것이다.
◆ 저자 소개
고야마 류스케 : 일본의 비즈니스 컨설팅 및 인재 육성 회사인 블룸콘셉트의 대표이사이자 콘셉트 크리에이터다. 교토대학에서 철학과 미학미술사를 공부했고, 광고대행사를 거쳐 미국에서 MBA 과정을 마쳤다. 쇼치쿠의 프로듀서로서 가부키를 테마로 신규 사업을 시작했다. 2008년 회사를 그만둔 이후 재택근무를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펼칠 기회로 삼아 2010년 블룸콘셉트를 설립했고 대학 교수, 대기업 및 지방자치단체의 프로젝트 자문 및 기업 설립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재택근무를 통해 다양한 경력을 쌓은 것 외에도 대학원에 진학해 교토조형예술대학에서 현재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Life Hacks 계열의 책뿐 아니라 동기부여, 비즈니스 모델 등과 관련된 전문 서적도 여러 권 펴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November 02, 2020 at 08:56AM
https://ift.tt/325oIpv
집을 최고의 사무실로 바꾸는 89가지 재택 기술 - 뉴데일리
https://ift.tt/3d1jI7W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집을 최고의 사무실로 바꾸는 89가지 재택 기술 - 뉴데일리"
Post a Comment